본문 바로가기
About Vehicle

부자가 되면 타고싶은 차, 포르쉐(Porsche)에 대해 알아보자.

by 씩씩킴 2023. 7.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씩씩이입니다.

 

저에게 포르쉐(Porsche)는 부자들만이 타는 차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포르쉐(Porsche)를 타고싶다라는 생각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이제는 생각합니다. '내가 부자가 되면 되지 않을까?' '내가 부자가 되어서 포르쉐(Porsche)를 타면 되지 않을까?'

그렇습니다. 포르쉐(Porsche)를 타기 위해, 열심히 돈 벌어야겠습니다.

 

그 전에, 포르쉐(Porsch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orsche의 역사

 

 포르쉐(Porsche)는 독일의 스포츠카 제조업체로서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창업자인 페르디난트 포르쉐(Ferdinand Porsche)는 자동차 기술자로서 업적을 이루었습니다. 포르쉐의 역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요약해봤습니다.

 

  1. 초기 역사 : 포르쉐는 1931년에 설립했습니다. (회사의 기반은 이전에 시작되었습니다.) 페르디난트 포르쉐는 이전에 다른 자동차 제조사에서도 재직하였으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1900년대 초반에 개발한 아우토유니온(Auto Union)이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 그는 수많은 자동차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그만의 명성을 이어갔습니다.
  2. 포르쉐 911 등장 : 1963년, 포르쉐는 대표적인 모델인 911을 선보였습니다. 이 모델은 지금까지도 포르쉐 브랜드의 상징적인 모델로서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911은 후진장치, 고성능 엔진, 독특한 디자인 등으로 유명하며, 스포츠카의 아이콘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3. 1970년대 스포츠카 : 1970년대에는 포르쉐가 스포츠카 경주에서 수많은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917이라는 레이싱카는 여러 레이스에서 우승하며 포르쉐의 엔지니어링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4. 전략적 제휴 : 포르쉐는 시장 확장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자동차 제조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게 됩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폭스바겐(Volkswagen)과의 제휴로, 포르쉐는 폭스바겐 그룹의 주요 주주가 되게 됩니다.
  5. 다양한 모델의 라인업 : 포르쉐는 911 외에도 다양한 모델을 개발 및 생산을 진행해왔습니다. 944, 928, 718 박스터, 카이엔, 파나메라 등 다양한 모델의 라인업으로 포르쉐는 다양한 시장과 고객들에게 자동차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포르쉐는 자동차 기술과 디자인에 있어서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발전해오며, 스포츠카와 럭셔리 차량 시장에서 탁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들의 역사는 스포츠카 업계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namu.wiki/w/%ED%8F%AC%EB%A5%B4%EC%89%90

 

Porsche를 타는 사람들

 

 요즘은 일반인들도 포르쉐를 구입합니다. 그만큼 포르쉐도 대중화가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포르쉐는 주로 성능과 스포츠 주행 경험을 중시하는 차량으로, 일반 도로에서는 포르쉐만의 장점이 부각되지 않는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럼 어떤 사람들이 포르쉐를 타는게 맞을지,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1. 자동차 애호가 : 포르쉐는 자동차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많은 애호가들에게 매우 인기있고 유명합니다. 성능과 디자인에 대한 높은 수준의 요구를 갖는 이들은 포르쉐의 우수한 조작성과 스포츠카라는 매력에 빠지게 됩니다.
  2. 스포츠카 매니아 : 스포츠카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빠른 가속력과 동적인 주행 경험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으며, 포르쉐의 다양한 모델은 이들의 기대를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3. 고급차를 선호하는 소비자 : 포르쉐는 높은 가치와 럭셔리한 디자인을 갖춘 차량으로, 고급차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타는 차 중 하나임이 분명합니다.
  4. 스포츠 관련 인물과 유명인사 : 포르쉐는 자동차 경주에 참가하는 프로 레이서들과 스포츠 관련 인물들 사이에서는 단연 인기가 있는 자동차입니다. 또한 전세계의 유명인사들도 포르쉐를 타고 있습니다.
  5. 기술과 혁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 포르쉐는 자동차 기술과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어, 기술과 혁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또한 많이 탑니다.

 

 그러나 포르쉐는 높은 가격대를 가진 차량으로서, 모든 소비자가 이를 타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포르쉐는 그 독특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자동차 업계에서 매력적인 옵션이라고 확신합니다.

 

출처 : https://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32265

Porsche의 대중화

 

 포르쉐는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과거에는 고급 스포츠카 브랜드로서 주로 높은 가격대와 제한된 시장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했지만, 최근 대중화에 주력하여 보다 폭넓은 소비자들에게 접근 가능한 전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 대중적 모델 라인업 : 포르쉐는 다양한 모델 라인업을 제공하여 더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성을 확대하였습니다. 911과 카이엔 같은 전통적인 스포츠카와 SUV 뿐만 아니라, 대중적으로 접근 가능한 모델인 718 박스터와 카이맨 등을 출시하여 다양한 가격대와 용도로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전기차 시장 진출 : 포르쉐는 타이칸(Taycan)이라는 전기차를 선보이며 환경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으로의 진출은 대중적인 친환경 자동차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3. 접근 가능한 가격대 : 기존의 고급 스포츠카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의 모델을 개발하여 가격적인 장벽을 낮추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포르쉐에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4. 홍보와 마케팅 : 포르쉐는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광고와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이벤트 및 스포츠카 관련 영상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대중들에게 친근하고 접근 가능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5. 브랜드 이미지 조정: 포르쉐는 전통적으로 럭셔리와 고급 이미지를 갖고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보다 스포티하고 젊은 이미지를 강조하여 더 많은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은 포르쉐가 대중화에 성공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포르쉐 브랜드를 즐기고 소유할 수 있게 하고자 하는 목표를 두고 투자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