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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Vehicle

KG모빌리티 토레스 제원, 엔진, 연비, 가격에 대해 알아보자.

by 씩씩킴 2023. 8.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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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씩씩이입니다.

 

  요즘 대한민국의 SUV 시장을 떠들썩하게 하는 자동차입니다.

  KG모빌리티 토레스 제원, 엔진, 연비,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G모빌리티 토레스 제원

 

  KG모빌리티의 토레스는 대한민국 대표 중형 SUV를 겨냥하여 출시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토레스의 제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출처:  http://www.kg-mobility.com/kr/showroom/torres/#;

 

  토레스는 전장 4,705mm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싼타페, 쏘렌토만큼의 크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엔진형식은 1.5 가솔린 터보 엔진과 1.5 LPG 하이브리드 엔진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 전기차 사전예약까지 실시하고 있습니다. 배기량은 르노 QM6정도 혹은 현대, 기아차의 소형 SUV 정도 배기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복합적으로 토크나 마력이 힘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절대적으로 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제원을 보유하고 있는 토레스입니다.

 

KG모빌리티 토레스 제원
  
  토레스의 경쟁상대와 연비, 배기량, 마력으로만 비교/분석 해보겠습니다.

  르노 QM6와 기아 스포티지를 비교하였을 때, 전체적인 밸런스는 토레스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 토레스 (1.5 가솔린 터보)

-연비 : 11.2 KM/L

-배기량 : 1,497 CC

-마력 : 170 PS

-시작 가격 : 2,850 만원

 

* QM6 (2.0 LPG)

-연비 : 8.9 KM/L

-배기량 : 1,998 CC

-마력 : 140 PS

-시작 가격 : 2,910 만원

 

* 스포티지 (1.6 가솔린)

-연비 : 12.3 KM/L

-배기량 : 1,598 CC

-마력 : 180 PS

-시작 가격 : 2,540 만원

 

KG모빌리티 토레스 엔진 및 연비

 

  가솔린과 LPG 무관하게 4기통 엔진을 장착중이고 동일 배기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력과 토크를 비교해보더라도 LPG 하이브리드에서 뒤쳐지지 않기 떄문에 LPG 하이브리도 좋은 선택이라도 보입니다.

 

* 가솔린 1.5 터보

-엔진 형식 :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배기량 : 1,497 CC

-최고 출력(PS/RPM) : 170 / 5,000 ~ 5,500

-최대 토크(kgf.m/rpm) : 28.6 / 1,500 ~ 4,000

-연료탱크(L) : 50

 

* LPG 하이브리드 1.5

-엔진 형식 : 직렬 4기동

-배기량 : 1,497 CC

-최고 출력(PS/RPM) : 165 / 5,000 ~ 5,500

-최대 토크(kgf.m/rpm) : 27.3 / 1,500 ~ 4,000

-연료탱크(L) : 58

 

  구동방식으로는 2WD와 4WD를 택할 수 있습니다. 가솔린 1.5 터보 엔진 기준으로 이에 따른 연비를 나누어보겠습니다.

 

* 2WD 가솔린

-복합 연비(KM/L) : 11.2

-도심 연비(KM/L) : 10.2

-고속도로 연비(KM/L) : 12.5

-CO2 배출량(g/km) : 149

 

* 4WD 가솔린

-복합 연비(KM/L) : 10.2

-도심 연비(KM/L) : 9.3

-고속도로 연비(KM/L) : 11.4

-CO2 배출량(g/km) : 164

 

KG모빌리티 토레스 전기차 "EVX"

 

  KG 모빌리티가 사명 변경 이후 첫번째 전기차를 선보였습니다. 토레스 EVX입니다. 국산차 중에서는 아이오닉 5와 EV6가 경쟁 모델입니다.

 

  정통 SUV를 추구하는 강인하고 스타일리시한 토레스에 전기 자동차를 의미하는 EV (Electric Vehicle)와 SUV 본연의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하는 익스트림(eXtreme)의 X를 더하여 토레스 EVX라는 이름이 탄생하였습니다.

 

  KG 모빌리티는 자체 기술이 부족한 상황에 중국 BYD와 손을 잡고 최대한 효율적이며 합리적인 전기차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토레스 EVX에도 마찬가지로 새로운 디자인 비전 및 철학인 ‘Powered by toughness’가 적용되었습니다.

기존 모델과는 확연히 차별화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전면부는 도트 스타일의 수평 면발광 LED 주간주행등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이며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그릴 디자인은 생략하고, 하단 범퍼 및 에어 인테이크 부분이 전기차에 알맞은 형태로 변화하였습니다.

  아웃도어 활동성과 오프로더의 와일드한 이미지의 토잉 커버는 태극기의 건∙곤∙감∙리 중 해와 불을 상징하는 ‘리’의 문양을 형상화해 표현하였습니다.

 

  실내 디자인에서도 Slim&Wide의 인체 공학적 설계를 적용해 12.3인치 심리스 듀얼모니터를 채용했고, 토글 스위치 타입 전자식 변속기를 도입하여 혁신적인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센터 콘솔부의 기어노브가 없어져 추가 수납 공간을 확보하고, 트렁크 공간도 T5기준 839L라는 넉넉한 공간을 보여주어, 아웃도어 활동성에 아주 좋은 차량임을 각인시켜줍니다.


 

출처 :  https://allways.kg-mobility.com/%ED%86%A0%EB%A0%88%EC%8A%A4evx-%EC%B5%9C%EC%B4%88%EA%B3%B5%EA%B0%9C/

 

  토레스 EVX의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E5 모델이 4,850만원4,950만원, E7 모델이 5,100만원5,200만원(개별소비세 감면 기준)으로 결정될 예정입니다.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을 적용하면 가격은 3천 중후반으로 더 내려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가격 경쟁력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을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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